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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깨 재활

더나은 의료서비스와 빠른 회복을 위해 성심을 다하겠습니다.

Rehabilitation of the Shoulder Complex

1수동운동

  • 진자운동 진자운동
    어깨에 힘을 빼고 팔을 돌려 줌으로써 근육 및 관절 주변 구조물의 이완을 통해 통증 감소 및 움직임 회복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.
  • 어깨 대각선 들기 어깨 대각선 들기
    PNF 견갑골 패턴운동으로 어깨를 대각선 X자로 움직여 줌으로써 수술이나 고정 등으로 인한 재활 초기 정상적인 어깨의 패턴움직임 유도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.

2능동보조운동

  • 도르래 도르래
    스스로 팔을 들어올릴 때 힘이 부족하거나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 아픈 팔을 건강한 팔의 힘으로 들어올려 주어 움직임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.
  • T-bar T-bar
    어깨 움직임 개선을 위해 고안된 T-bar를 통해 스트레칭 및 건측의 힘을 이용한 움직임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.

3능동운동

  • Wall Slide Wall Slide
    벽에 등을 데고 서서 어깨관절의 90-90 상태에서 팔을 움직여 줌으로써, 관절낭이완 및 스트레칭을 통한 움직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.
  • 필라테스링 필라테스링
    필라테스 링을 이용하여 양손을 가볍게 누른 상태에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팔을 들어 올릴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.

4저항운동

  • Smovey 스무비
    무게감과 안정성을 요구하는 Smovey를 이용하여 근지구력 강화운동과 관절의 안정성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.
  • Flexi-bar 플렉시바
    Flexi-bar를 이용하여 다양한 팔의 위치에서 시행하는 안정성운동을 통해 팔의 움직임에 대한 안정성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.